검색엔진최적화(SEO) 필수죠

기업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검색엔진최적화를 하지 않는다면…

회사의 매출이나 인지도가 높아질 수 있고, 가망 고객으로부터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올 수 있는 기회를 그냥 버리는 것입니다. 이런 일을 비즈니스에서 간과하고 있을 수 없습니다.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광고해도 모자란 상황에 조금만 신경을 쓰면 되는 일을 많은 기업들이 간과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만들어 오픈하고 광고를 한다고 끝난것이 아닙니다. 자,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우리회사 홈페이지가 검색엔진최적화는 되어있는가? 기업 운영진이나 마케팅, 영업 담당자라면 한번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홈페이지를 의뢰하시는 고객분들의 95% 이상은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요구를 전혀 하지 않으십니다. 네이버, 다음에 광고하는 방법만 문의하십니다.

홈페이지 제작의뢰하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메인화면에 커다란 이미지와 텍스트가 멋지게 춤추고, 인사말과 비전에 대한 소개를 그래픽 디자이너가 포토샵으로 멋지게 표현하는 것을 요구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이런 것으로 고객의 시선과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킬 수 없습니다. 분명 비주얼과 임팩트가 중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시고,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시려면 검색엔진최적화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셔야합니다. 멋진 효과의 비주얼은 두번이상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더이상 새롭고 대단한것이 못됩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정보는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이나,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소식, 제품에 대한 갤러리나 동영상 데모, 고객이 궁금해하는 제품에 대한 설명 등입니다. 이런 컨텐츠를 정기적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야합니다.

이렇게 가치있는 정보를 업데이트하면 검색엔진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고객들이 그 정보를 찾기위해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작년에 홈페이지 오픈하면서 공지해 놓았던 “[공지] oooo 홈페이지를 오픈합니다.” 라는 게시물 이후에 수년동안 공지사항이 5개도 안되는 홈페이지가 수두룩합니다.

그럼 어떻게?

홈페이지에 글을 올리십시오. 제품에 대한 설명과 업데이트 내용, 더 좋아지고 발전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내용들을 고객에게 설명하듯이 글로 적어내는 것입니다. 때로는 휴대폰으로 촬영한 제품의 사진을 첨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휴대폰을 촬영한 제품사진을 어떻게 올리냐구요? 요즘 스마트폰 아주 잘 나옵니다. 전문가의 사진이면 더 좋겠지만, 고객들은 보다 생생한 정보들을 원하실겁니다. 비록 휴대폰으로 촬영했다하더라도…

다음에는 검색엔진에 최적화되도록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방법을 좀더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 동영상을 꼭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한글자막이 있어 이해하기 쉽습니다.

아이비넷 최현규 대표 드림

2 thoughts on “검색엔진최적화(SEO) 필수죠

  1. Stanley Choi says:

    간단한 기초 워드프레스 튜토리얼 2탄입니다. 이것도 너무 쉬운거… 점점 어려워집니다…^^ 카테고리 생성해서 메뉴 등록하고, 포스팅까지…

Comments are closed.